본문 바로가기
이슈글

라임 김봉현 금고에서 돈 찾았다

by 향긋한커피 2020. 5. 7.
728x90
반응형

라임 김봉현 금고에서 돈 찾았다

 

라임사태 아시죠? 라임자산운용의 실질적 전주로 알려진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55억원 상당의 현금을 개인 금공 보관해 오다 최근 경찰에 압수되었다고 합니다. 김 전 회장에 대한 수원여객횡령 사건을 마무리하고 검찰에 송치했으며 압수한 현금 60억 3000만원도 함께 넘겼다고 하네요. (횡령으로 60억!! 와~~~~)

 

김전 회장은 2018년 10월~2019년 1월까지 수원지역 버스회사인 수원여객 재무담당 전무이사 A씨광 공모해 여객 운용자금 241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241억 회령했는데 왜 60억밖에 없는거냐)

김 전 회장은 라임사태와 수원여객횡령 혐의 외에도 재향균인상조회를 인수한 뒤 300억원대 고객 예탁금을 빼돌린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엄청난 사기꾼이네요)

앞서 경찰은 성북구 한 빌라에서 김 전 회장과 라임 사태의 또 다른 핵심 인물인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을 검거한 바 있는데요. 경찰은 이 과정에서 김 전 회장이 소지하고 있던 손가방과 수첩2개, 현금 5억3000만원이 든 가방을 압수했다고 합니다. (현금 5억3000만원 커억~~)

 

손가방에는 열쇠 한 개가 있었는데 추궁한 끝에 사설 물품보관소 내 개인금고가 있다는 진술을 받았으며 이후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 받아 지난달 27일 해당 금고가 있는 사설 물품보관소를 찾아 돈가방을 찾았다고 합니다. 사설 물품보관소는 첩보 영화에서 나오는것 처럼 당사자 외에는 들어갈 수 없는데요. 금고 안에는 5만원권으로 가득 찬 캐리어 3개가 발견되었으며 그 캐리어 안에 담긴 돈의 액수는 무려 55억이라고 합니다.

 

현재 김 전 회장은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고 합니다. 증거를 제시해야만 입을 여는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현금다발도 열쇠를 추궁한 끝에 입을 열어 찾게 된 것이라 순조롭게 해결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과연 한점의 의록 없이 잘 밝혀질 것인지 증거가 부족해 경제사범을 놓칠 것인지 두고 보자구요!!!

 

김 전 회장이 수원여객의 운용자금을 빼돌린 사건도 라임사태와 무관치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임사태가 무언지지 잘 모르겠다면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issue-talk.tistory.com/24

 

라임사태 정리 및 관련용어 설명

라인사태 정리 및 관련용어 설명 라임사태는 꽤 심각한 내용인데 사람들이 관심이 없는 것인지 미디어가 의도적으로 노출을 안하는지 많은 뉴스가 나오지 않네요. 뭐..그렇다면 저라도 관심을 갖도록 하죠. 경제..

issue-talk.tistory.com

https://news.joins.com/article/23762154

 

라임 망친 이종필..."도주 전 샤넬백·벤츠에 떨었다"

그의 행적을 통해 실마리를 찾아봤다.

news.joins.com

수원여객은 본격적으로 회삿돈을 빼돌리기 전 다른 회사에 인수됐는데 이 회사는 수원여객 인수자금을 라임 측으로 부터 빌린 것으로 파악되었다고 합니다. 라임 측은 이 회사에 수원여객 인수자금을 빌려주는 대신 A씨를 경영진으로 고용할 것을 요구했으며 A씨는 전무이사가 된 뒤 회삿돈을 빼돌려 달아났습니다. 그는 현재 중국에서 도피 행각을 벌이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경찰은 A씨의 신병 확보에 나선 상태입니다. 

 

라임사태는 정말 심각한 사건입니다. 다시는 저런 사기꾼들이 나오지 않게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