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유재석도 햇빛 알레르기?

by 향긋한커피 2020. 11. 9.
728x90
반응형

햇빛 알레르기는 어떤 질환인가

 

 

故박지선님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관심이 커지고 있는 햇빛 알레르기!!

故박지선님은 고등학교 때 갑자기 찾아온 햇빛 알레르기로 분장을 할 수 없다고 밝혀왔습니다.

햇빛 알레르기가 악화되면서 실내의 빛에도 힘들었다고 합니다.

 

유재석님도 햇빛 알레르기로 고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일전에는 너무나 생소했던 햇빛 알레르기!!

과연 햇빛 알레르기는 도대체 어떠한 질환일까요? 

 

 

햇빛 알레르기란?

만성 알레르기 두드러기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태양광선에 노출되면서 피부 가려움, 물집, 팽진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원인은 아타깝게도 정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태양광선, 유전적 대사 이상, 소독약 등의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자외선조사기에 쬔 피부가 부풀어 오른다면 햇빛 알레르기를 의심해야 합니다. 

 

 

햇빛 알레르기 치료가 가능한가?

햇빛 알레르기의 기본 대처는 바로 피하는 것입니다.

햇빛 노출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상책인데요. 특히, 자외선 지수가 높은날에는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는다면 며칠 햇빛을 피하는 것만으로 증상이 완화되기도 하지만,

증상이 심하다면 스테로이드 연고와 항히스타임제를 통해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햇빛 알레르기는 치료법이 많지 않기 때문에 증상을 억제할 수 있을 만큼 강한 약을 오랫동안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햇빛 알레르기가 있다면 화장을 못하나?

이론상으로는 화장과 크게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만 예민해진 피부에 화장을 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거의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맨얼굴로 다녀서는 안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여름한정으로 바르고 다니는데 겨울에도 바르고 다녀야 합니다. 햇빛 알레르기를 앓고 있다면 겨울에도 완전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간지럽다면?

햇빛 알레르기는 가려움이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가려움을 가볍게 볼 수 있겠으나 가려움이 심한 경우에는 잠을 방해하기 때문에 삶의 질이 떨어지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치료가 중요한데요.

겨울은 날씨와 난방으로 인해 가려움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건조증, 아토피피부염 등의 환자들이 늘어나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여기서 피부건조증은 수분이 10%이하로 떨어지면서 가려움, 갈라짐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피부건조증은 정강이 부근에 많이 나타나며, 가을과 겨울에 심해집니다. 아토피피부염도 증상이 악화되는데 평소 잘 유지하다가도 갑작스럽게 건조해지거나 추워진 것이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 관리법은?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생기는 피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습제 사용이 중요합니다.

보습이 중요하다고 하니 수분크림을 챙기시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수분크림과 보습제는 효과에 차이가 분명한 만큼 구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수분크림은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표면에 수분을 머물게 하는 방식이라면 보습제는 피부의 수분을 지키는 역할을 합니다. 

 

날씨가 건조하기 때문에 공기에 수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몸의 수분이 빠지는 것을 막아주는 보슴제를 사용하는 것이 건조한 피부 관리에는 효과적입니다.

 

 

 

유재석님 나오는 예능을 보면 특히나 햇빛이 강한 날이면 어김없이 수건을 얼굴 전체에 감싸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단순히 살이 타는 것이 싫어서라기 보다는 햇빛 알레르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