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알몸수면효과를 소개합니다

by 향긋한커피 2020. 6. 16.
728x90
반응형

알몸수면효과

알몸으로 자는 것만으로 수면의 질을 높이고 정신건강, 육체건강에도 좋다고 해 요즘 많이 핫한 수면 방법인데요. 습관화가 되어 있지 않다면 쉽게 도전이 어려운 수면법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왜 그런지 하나하나 설명을 드릴께요.

 

체온은 잠이 드는 속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어떤 영화인지 기억은 안 나는데 재난영화였어요. 눈사태를 맞아서 어려운 상황에 뒤따르던 동료가 잠들려고 하자 뺨을 때리면서 잠들지 말라고 합니다. 사실 잠이 오는 이유는 체온이 떨어졌기 때문인데요. 우리의 몸이 체온이 떨어지면 잘 시간이 되었다고 인식하게 됩니다. 그래서 알몸 수면을 하게 되면 빨리 잠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빨리 잠드는 것 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을 올리기도 합니다.

 

알몸수면을 하게 되면 수면의 질이 올라간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수면은 피부의 재생을 돕기 때문에 수면의 질이 좋아진다는 것은 피부가 좋아지는 것을 말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2018년 미국의 응용생리학 저널에 따르면 적절한 잠을 잔 그룹과 수면이 부족한 그룹, 수면이 부족하지만 양질의 영양소를 섭취한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을 했는데 잠을 잘 잔 그룹의 피부 상처 회복이 더 빨랐다고 합니다.

 

수면의 상태는 스트레스와 깊은 연관이 있음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수면부족은 우울증과 자살 위험 증가와도 관련이 있는 만큼 수면은 정신건강에 큰 영향을 주는데요. 수면의 질을 높이고 충분한 잠을 자게 된다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불암감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연구결과들 중에 19도의 차가운 온도에 노출되면 지방을 태우는 주된 역할을 하는 갈색지방의 활동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알몸수면으로 몸을 차갑게 유지하면 신체의 칼로리 소모 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시간이 5시간 이하인 사람들에게서 체중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수면결핍은 당뇨병과 혈관에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조건을 만들기도 하며 심장질환 발병 위험을 높이기도 합니다. 이렇듯 수면은 우리의 삶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특히 여성의 경우 질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알몸수면을 도전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진균 감염은 따뜻하고 습한 곳에서 성장하는데 꽉 끼는 옷을 입거나 땀이 나는 속옷은 진균 감염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남성에게는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요? 딱 맞는 속옷은 정자 수 감소와 연관성이 높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사각팬티를 입고 자는 남성이 타이트한 속옷을 입고 자는 남성보다 정자의 농도와 총 정자 수가 훨씬 많았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주는 알몸수면인데요. 체온조절이 힘든 영유아나 노년층에게 수면 중 체온 변화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알몸수면을 도전하면서 오히려 잠이 깨거나 잠이 오지 않는다면 얇은 소재의 옷과 이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